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 건강

실론 시나몬 효능 섭취방법 권장량 부작용

실론 시나몬 효능 섭취방법 권장량 부작용

 

실론 시나몬이란?

 

왼쪽이 인도남부, 스리랑카의 실론 시나몬 / 오른쪽이 중국 남부, 베트남 카시아 시나몬입니다 ( 출처 : 위키피디아 )

 

우선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시중의 계피 종류는 중국 남부와 베트남에서 재배되는 카시아 계피입니다. 카시아 계피는 1%의 쿠파린 성분을 가지고 있는 반면, 실론 시나몬은 0.004% 의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쿠마린 성분이란 과다 섭취 시 암을 유발하며, 신장과 간 손상을 주는 큰 부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맛의 차이에서도 큰 인지를 할 수 있습니다. 카시아 계피의 시나몬은 거칠고 매운맛에 속한 반면, 실론 시나몬은 단맛이 강하며 속이 꽉 차 있습니다. 실론 시나몬의 원산지는 인도 남부와 스리랑카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우선 우리가 실론 시나몬 효능을 자세히 알기 전에, 카시아 계피도 매우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쿠파린 성분도 정말 엄청난 과다 섭취가 아닐 시에는 큰 부작용이 없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쿠파린 성분의 함량을 제외하고 실론 시나몬도 카시아 계피와 성분이 똑같다는 점도 참고바랍니다.  

 

만약 그래도 불안하시다면, 실론 시나몬을 선택해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실론 시나몬 효능

 

1.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질환의 원인인 나쁜 콜레스테롤 (LDL) 수치를 감소 시켜 심장과 동맥을 보호해줍니다. 이에 심장마비 위험을 감소시켜주며, 소염 성분도 가지고 있어 조직 감염이 되었을 때 큰 도움을 줍니다. 

 

2. 소화기능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실론 시나몬에는 철분, 식이섬유, 칼슘 같은 성분들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담즙산엽이 체내에 배출되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 만일 단즙산엽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계속 쌓일 경우, 결장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 경련 정상화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3. 제 2형 당뇨병에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실론 시나몬에 들어있는 신남탄닌B1 성분은 인슐린 흡수를 활성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슐린 흡수를 저해하는 효모를 억제하는 역할도 하며 세포가 글루코스 활용하기 더 쉬운 상태로 도움을 줍니다. 즉 혈류의 글루코스가 감소하여 인슐린 저항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제2형 당뇨병에 도움을 줍니다. 중년분들은 식사 후 실론 시나몬을 섭취하면 혈당관리에 도움을 주니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4.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실론 시나몬에는 신남알데히드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인슐린 저항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이에 지방세포의 발열 및 대사과정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5. 여성 생리에 도움을 줍니다. 

 

실론 시나몬은 혈소판이 필요 이상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 생리 중인 여성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리통 완화에도 큰 효과가 있습니다.

 

실론 시나몬 섭취 방법

 

실론 시나몬 물 10g / 1리터

실론 시나몬 차 1티스푼 / 200ml

 

실론 시나몬 가루 최대 섭취량 5g / day ( 카시아 시나몬 0.5g ~ 2g / day )

 

실론 시나몬 부작용 

 

많은 사람들이 시나몬은 한 종류인 걸로 알고, 카시아 시나몬과 혼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 구매 시 꼭 성분을 확인해서, 구매를 해야 하며 이에 맞는 일일 권장량에 맞게 섭취해야 합니다. 장기간 많은 섭취는 독성에 노출될 수 있기에 꼭 성분을 확인해야 합니다. 사실 실론 시나몬에 대한 부작용 보고는 크게 없지만 과다 복용 시 카시아 시나몬과 마찬가지로 혈당을 낮춰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세심한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병 환자인 경우는 꼭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