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들의 건강

부아메라 효능 권장량 부작용

부아메라 효능 권장량 부작용

 

부아메라란?

 

출처: Buah merah.com.ph

 

인도네시아 뉴기니 섬에서 자라는 과일로 길쭉한 모양과 빨간색의 외관을 띄고 있습니다. 과거 원시부족들의 대표적인 주식이었으며, 실제 부아메라에는 천연 항염제로 알려진 베타크립토잔틴 성분이 수박의 113배, 오렌지 76배, 귤의 22배에 해당될 만큼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부아메라 효능

 

1. 항산화 효과가 풍부합니다.

 

앞서 설명한 천연함항염제 베타크립토잔틴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부아메라는 베타카로틴 성분 또한 풍부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산화 작용에 큰 도움을 주며 실제 미국 농무부에 따르면 블랙베리의 33배, 브로콜리 119배, 호박의 14배, 당근의 5배의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즉 체내의 노화와 암,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성인병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2. 염증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베타크립토잔틴은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시켜주며, 염증에 따른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데 큰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염증, 류마티스 관절염 및 통증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3. 호흡기 질환 예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엄청난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해도 피할 수 없을 정도로 불쾌한 공기 지수를 연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에 호흡기 질환에도 좋은 식품을 섭취한다면 그나마 우리 몸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는데요. 부아메라에는 베타크립토잔틴 항산화 및 염증 억제 효과 외에도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만성 기관지염과 흡연자분들에게도 좋으며 실제 실험 결과 폐종양 형성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4.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부아메라에는 비타민A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야맹증 및 안구건조증, 결막염에도 예방이 가능하며 우리 눈의 전체적인 시각적응을 비롯한 질병 노출을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5.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부아메라에는 칼슘 성분을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실제 칼슘이 100g 당 54,000mg으로 상당히 높은 칼슘 성분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에 뼈를 튼튼하게 해 줍니다.

 

6. 체력과 면역체계를 높여줍니다.

 

지난 3월 6일 발표된 인도네시아 파푸아의 고고학 센터 Hari suroto의 연구원들은 부아메라의 효능이 코로나 19에도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부아메라는 높은 천연 항산화제인 카로틴 12,000ppm , 베타카로틴 700ppm, 토코페롤 11,000ppm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물질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높여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밝혔습니다. 


부아메라 하루 권장량 및 부작용

 

출처: 구글

하루 권장량은 1회 3g 최대 10g입니다. 10g 이상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만약 10g 이상 섭취 시 설사, 복통, 구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패가 빨리 진행되는 식품이며 즙으로 먹을 시 70% 이상의 영양소가 파괴되기에 꼭 오일이나 캡슐, 스틱 등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참고자료

 

buahmerah.com.ph/